섬광의 하사웨이 특방을 보고 리뷰

전반부는 사실상 역습의 샤아 좌담회였고
나야 후루야옹 이케다옹 목소리듣는 것만으로 기쁘긴 함
후루야옹 이케다옹 사이에서 술마시면서 두분하는 말만 듣기만 해도 재밌었다는 각트의 기분이 이걸까

노익장이 지나간 후
성우공개랍시고 쓸데없이 웅장하게ㅋㅋㄱ
오노 켄쇼랑 스와베가 나왔는데
여성분은 내가 잘 모르는 성우라 패스

건담이 유독 스케일이 크긴 한게
오노켄쇼 스와베 이 둘이면 여기저기 이벤으로 자주 보는데 특히 스와베는 윽타프리
근데 이렇게 웅장한 브금과 함께 나오니 낯가리게 됨

확실히 업계에 스케일 큰 대작이랄 게 잘 없어지고 다 가볍다고 해야하나
성우들이 무게감있는 작품에 출현하기가 힘들어진게 사실임
신인성우들 연기가 점점 하향평준화인데 이런 것도 큰 요인이 아닐까
히야마, 그 유우명한 용자왕성우가 업계가 신인을 기르고자 했던 건 자기네세대가 마지막이라고 하고
콘크리트라고 하는 오노 카미야 스기타 나카무라 미야노 후쿠야마, 6성우는 하루히 등 일본애니 붐시대를 타고 커왔는데
그 이후 성우들은 대작이랄께 없음
시마자키도 꽤 연차쌓인 성우인데 페그오 애니에서 무너지는 것보고 새삼 더 느꼈다
시마자키  연기가 문제가 된 적은 없음 오타쿠애니에서 클리셰같은 캐들을 적절히 잘 맡은 성우였음
근데 그렇게 목소리가 고함지를때마다 무너짐
세키토모카즈 데뷔 막한 신인때 g건담 도몬맡아서 연기한 거보면 소리지르는게 연차의 문제는 아니다

그런데 오노켄쇼라고 다를게 뭐가 있음
심지어 켄쇼는 유명한 발연기성우였다
마기에서 진짜 충공깽이였고..
노오력해서 나아진 게 지금임
알드노아 제로에서 슬레인을 맡았을 때 인상적이었으니 이번에 잘 이끌길 바람

솔직히 아직도 사사키 노조무길 바라는 중
아니 당장 슈로대v가 17년인가?
그때까지 계속 연기해온 성우인데ㅋㅋㄱㅋ
하사웨이를 이사람 아님 누가 더 잘 알아
그리고 당장 내 귀에도 익숙함
딴 사람 다 바꿔도 주인공은 안 되는 거 아니냐방송중에 진짜 계속 변명하던데 꼴보기 싫었음

역시 거의 13년만에 새로 애니나올 때 성우 유지한 최유기가 최고다
난 최유기때문에 건담본거라ㅋㅋㅋ
최유기ㅡ건담시드ㅡ퍼건 이렇게 오타쿠의 길로..

방송에서 후루야옹 섬하사 잘 되면 아무로랑 샤아 애니 또 나올지도? 그러는데

퍼스트건담 리메이크?

제발..
애니화하고 샤아무 메이저하자
새로운 고객층 형성?
그거 다 퍼건리메해서 샤아랑 아무로 존나게 투샷잡아주고 싸우게 시키면 생기는 팬층

제 첫째 소원은 샤아무.. 메이저..
둘째 소원은 샤아무 메이저..
셋째도 샤아무 메이저..
넷째 소원은 복권당첨

섬광의 하사웨이 포스터가 공개됬는데 잡담




샤아의 이상과 아무로의 정열, 이 두사람의 의지를 잇는 사람

이 문구 이상하지않나
굳이 말하자면 샤아의 정열, 아무로의 이상이 아닐까

이상이야 아무로같은 이상을 꿈꿨겠지만
아무로처럼 달관하지 못 해서
날뛴게 하사웨이니까

애초에 아무로의 정열은 뭐야
아무로레이랑 가장 안 맞는 단어 중 하나가 정열일 듯
퍼건 15살때나 좀 으르렁거렸지
정열, 열정, 이런거랑 거리먼 인간인데
오히려 체념이 빠른 사람이지

그리고 브라이트랑 미라이 아들인데 좀 브라이트 언급도 해줍시다
누가보면 아무로랑 샤아 아들인줄

그리고 슈로대v만 해도 잘 쓰던 성우 강판은 왜 한거지 대체
디그레이맨 성우바꾸고 오타쿠난리났는데 굳이 성우는 왜...
88년 역샤때부터 한 근본 그 자체인데
어디 요상한 신인데려오는 거 아닌가 불안



역습의 샤아 이후 아무로와 샤아 둘 중 누가 더 많이 다쳤을까 생각

공식답변은 둘다 행방불명이고
사실상 사망이지만
오타쿠로서 혹시 살아남는다면 이라는
if설정을 항상 생각하게 됨

맨날 아무로를 뉴건담을 태우기 위해서
슈로대에 등장하는 역습의 샤아
스토리도 울궈먹을대로 먹은 사골탑임
(이젠 퍼건이 다시 나올 법한데 캐 다루는 게 신경쓰여서 그런가 안 나옴, 그냥 샤아무로는 동료중 짬밥넘치는 리더로 다루는 게 쉬운가봄)

사골이라 샤아가 엑시스떨구는 것도 점점 지겨워져 어떻게든 여러가지 변주를 짜내던데
45화인가에 지겨워져서 던져버린 슈로대V에선 아무로가 이세계로 떨어짐
슈로대X에선 아무로 료마 코우지가 친구로 나옴(신선했음)
제일 재밌는건 슈로대d에서 아무로 샤아 협력스토리였음
d쓴 작가가 그 우페이의 [즈루황제가 정의다!]쓴 작가인데 주옥같은 대사를 쓴 사람답게 스토리 제일 재밌음

하여튼 V는 샤아가 죽고 아무로가 이세계에서 살아남은 이야기임
샤아.. 난.. 이런 독백이 많아서
샤아가 먼저 떠난 남편이고 아무로가 미망인같음 그건 매우 만족스러웠음
솔직히 슈로대 건담진영 유사앰앱 샤아 아무로아니냐?(아님)

과연 둘다 산다면 아무로랑 샤아 중 누가 더 많이 다쳤을까

난 샤아가 크게 다칠 거다라고 생각함
탈출포트가 그닥 내구도가 없을거니까

일명 농구공🏀으로 비유되는 탈출포트, 긴급상황에서 탈출하기 위해 쓰는 거지
그게 지구의 중력을 버티기 위한 고려가 들어가 있을까? 그럴 일 없다
모 아이돌이 중고나라에 사기친 걸로 유명한 사자비의 중장갑이라면 그런 걸 고려했을지도 모른다 애초에 퍼스트시절에도 고간에 내열필름이 있어서 그걸 빼서 아무로가 대기권진입을 했으니까 14년이 지난 이후에 사자비라는 당시 최고의 ms가 못 할 일이 없음

여담이지만 저 중고나라돌 이야기가 여초커뮤나 남돌판에 돌 때 늘 중고나라 건담사기라면서 사자비를 건담취급해서 정정하고 싶었음
그런데 어차피 해봤자 그게 뭔데 씹덕아 소리들을께 뻔해서 안 함 저어도 남돌빨아서 남돌팬들 할 얘기 뻔히 앎

뉴건담이 탈출포트보단 더 내구도가 있겠지
사자비랑 맞먹는 최신기체이니까
그리고 난 아무로랑 건담이라면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약간의 믿음이 있어서 어떻게든 될 것같음
원래 오타쿠논리는 빈약함
그냥 내가 그럴 것 같으니 그런거임

샤아나 아무로나 둘 중 하나 크게 다쳐서 장애가 생긴다면 둘다 절대 상대방에겐 보여주기 싫어할 게 뻔함
라이벌의식이 있는 상대한테 자신의 꼴사나운 모습을 보여준다? 이것만으로 진 것같이 느낄 듯 특히 샤아는 더더욱
샤아는 차라리 깔끔하게 죽어서 아무로와의 결착을 짓고 싶었을 거임

역샤를 보면 볼 수록 생각하는데 둘이 함께 죽은 건 꼬인 해피엔딩이라고 생각함
샤아가 살아있었다면 다시 그 하기싫은 지도자역할을 해야함 아무로가 언급한 바로는 인신공양이고, 그걸 샤아도 비슷하게 느끼고 있음

자기를 사랑하는 여자가 사랑해달라고, 아껴달라는 것도 부담으로 느끼는 인간인데 지도자가 되어달라, 인류를 혁신한다? 엄청 큰 부담임
이 일이 끝나면 나나이가 말하는 대로 하겠다고 하는데, 이 일이 끝난 이후를 생각한 적이 있었을까도 의문임

아무로가 살아있다라면 어디 실험실의 소체로 쓰일 가능성부터 해서 무궁무진함
일단 브라이트와 함께 당분간은 영웅대접받겠지만 그게 끝이고 다시 1년전쟁이후의 연금과 비슷한 상황이 될 게 뻔함
엑시즈도 밀어낸 희대의 기적을 일으켰는데 그런 힘이 있는 뉴타입을 연방이 위협으로 느낄 거임
그리고 힘을 이용하기 위해 연구랑 실험에 참여해달라고 할 거고

크로스본건담에 아마쿠사 건담도 그러함
그 시간이 지나도 아무로의 데이터는 강력한 힘이 있었는데 연방이 이를 이용하려고 혈안이 되지 않을까 좀 더 데이터를 뽑아내려고 할 게 분명함

서로의 결착이 끝나고 같이 대기권에서 산화한 것도 해피엔딩인 거지..
그러면서도 지구에 불시착해서 이름갈고 행복하게 살았답니다를 기대하는 것도 오타쿠숙명..

190809 일기

한참 안 들어왔다 다시 쓰는데
혐생이 바쁜 게 아니라
오히려 띵가띵가 베짱이짓하느라
잊고 있었음
아직 어리니까 베짱이짓해도 되겠지 뭐ㅋㅋ
그래도 2년뒤도 이러면 불안한 나이긴 함

그나저나 역습의 샤아 공식계정으로 풀렸던데
어떤 새끼가 자막쓴거임
병신같던데
역시 부녀자의 입장에서 역샤보면
존나 싸우기만 하는데 호모렌즈장착되는지 이해불가 이게 다 나나이랑 첸이라는 존나 예쁜 여친을 키링녀로 두고 지들끼리 노는 아무로랑 샤아때문이야

슈로대t도 사놓고 안함
v도 아직 깨다말았는데 했을리가
그래도 충실히 얼마 안되는
슈로대여성유저비율에 기여중이니까
테라다는 감사하길

뻘글찍찍

0218 한동안 진짜 공부만 함 일기

나새끼 장하다
그래서 페그오도 지웠는데ㅋㅋ
다 끝나면 계정사야.. 아니 폰망가져서 계정날렸다구요 헬쥐새끼야 브이텐죽여야
아니 계정코드 받을 새가 있어야 받죠..
길공멀구해서 무갓금으로 청밥에드몽알테라잔느얻은게 쉬운게 아닌데요 시발아
헬쥐쓰지마세요~ 다음 폰 좆같아도 샘숭씀
한그오파야겠음 설마 좆망겜이라고 금방 섭종하겠나ㅋㅋㅋ계정 구글연동이라고만 들었는데.. 더 편한가 안해봐서모름

결론 샘숭폰쓰자


1 2 3